HOME HOME
사업분야    BOTTOM
HOME
구호사업    BOTTOM
Quick TWIT FACE BOOK YOUTUBE Quick

구호사업

북한주민들의 인권을 사랑하고 북한사회의 민주화 실현을 염원하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통일을 꿈꾸고 있습니다.

중국 내 북한 탈북청소년 돕기 구호활동

가. 목적
미래 통일의 주인공들인 청소년학생들을 본 사업에 참가 시킴으로써 그들이 직접 북한정권에 의한 피해자들인 탈북청소년들에게 사랑을 나눔으로써 미래 통일한국의 주인공들로 준비하도록 교육하는데 본 사업의 목적이 있습니다.
나. 사업내용
본 구호활동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각 학교 동아리를 접수 받아 년 중 탈북청소년을 구출하는데 드는 비용과 중국 내 탈북청소년 쉼터를 돕는 비용을 마련하도록 한다.
다. 시행방법
사업명
중국 내 탈북 청소년 돕기 구호활동
기간
2024년 중 지속적으로 진행
활동
1. 중국 내 탈북 청소년(각 동아리 별로 구출 목표, 바자회, 모금활동으로 진행)
2. 중국 내 탈북청소년 보호쉼터 운영비용
주최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확정동아리
대원외국어고등학교, Seoul International School, Seoul Foreign School, Dwight School Seoul, Chadwick International School of Songdo, Yongsan International School of Seoul
라. 향후계획
미래 통일한국의 주인공들인 우리 청소년학생들이 중국 내 북한 탈북청소년 구호활동을 통하여 북한 아동, 청소년 인권개선과 미래 통일한국의 주인공이라는 자각과 의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마. 소요예산
사업명
중국 내 북한 탈북청소년 구호활동
지출항목 금 액 산출 내역
합계 21,000,000 년 3명 구출 예산
구출비용 18,000,000 1명 : 600만원×3명 기준
보호쉼터운영 3,000,000 1월×250,000원×12월=3,000,000원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장학금 조성

가. 목적
미래 통일시대의 희망은 우리 사회의 북한이탈주민 청소년(초,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조성 및 전달 사업을 통하여 남과 북의 청소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작은 통일의 모델을 만들어가는데 본 사업의 목적이 있습 니다.
나. 사업내용
장학금 조성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각 고등학교, 국제 학교 동아리의 후원으로 년 중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6명을 선정하여 년 3회, 장학금을 전달하도록 한다.
다. 시행방법
사업명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장학금 조성 사업
기간
2024년 년 중 지속적으로 진행
방식
각 고등학교, 국제학교 동아리 별로 바자회, 모금 활동을 통하여 장학금 조성, 전달
주최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참가동아리
Seoul International School, Seoul Foreign School, Dwight School Seoul, Yongsan International School of Seoul
라. 향후계획
미래 통일한국의 주인공들인 우리 청소년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먼저 찾아온 통일세대인 북한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장학금 조성활동을 통하여 남과 북의 청소년 모두 통일 한국의 아름다운 주인공이라는 자각과 의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마. 소요예산
사업명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장학금 조성 사업
지출항목 금 액 산출 내역
합계 3,000,000
구출비용 3,000,000